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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주 - 케어푸드(시니어푸드)의 성장

richyes 2023. 4. 11. 2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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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는 2050년에 초고령사회(65세 이상 인구 전체 20% 이상) 진입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에 기업들은 시니어 관련 사업에 관심을 두고 확장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 "시니어 푸드"라고 불리는 식품 관련 사업에 대해서 알아본 내용을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시니어 푸드란?

시니어 푸드는 케어푸드라는 큰 범주 안에 속하는 카테고리입니다. 따라서 먼저 케어 푸드의 정의부터 살펴보면, 건강 상의 이유로 맞춤형 식사가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식품을 뜻합니다. 2050년, 우리나라가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함에 따라 케어 푸드 중에서도 노인들을 위한 식품을 의미하는 '시니어 푸드'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시니어 푸드 시장 현황 및 전망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국내 시니어 푸드의 시장 규모는 작년(2022) 2조 5천억원으로 2025년까지 약 3조원 규모로 커진다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긍정적인 전망 덕분에 시니어 푸드 사업은 기존 소수의 기업이 B2B방식을 통한 구조로 이루어졌지만 현재는 많은 기업이 해당 분야에 뛰어들어 다양한 전략(B2C 식음료 구독 서비스 등)을 통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시니어 푸드 진출 업체 및 구분

아래는 시니어 푸드 관련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코스피/코스닥에 상장된 기업 중 일부 기업(관련주)을 표로 나타낸 것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향후 시니어 푸드 분야의 현황 및 전망 그리고 관련 관련된 국내 기업을 살펴보았습니다. 관련 시장이 커지는 것은 좋지만, 현재 다양한 기업이 해당 분야에 진출 중으로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것은 각 회사 주가엔 부정적인 영향을 나타낼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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